회장님 인사말

사회복지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회장 홍기종

회장 홍기종

강원특별자치도사회복지협의회장 홍기종입니다.

강원특별자치도 곳곳에서 전국 제일의 삶의 질 일등도, 행복한 강원특별자치도를 위해 진력하시는 강원특별자치도 사회복지인 여러분과 자원봉사자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희 강원특별자치도사회복지협의회에서는 전국 최초의 사회공헌정보센터와 복지취약계층을 발굴 연계하는 좋은이웃들 시범 도, 무료 법률지원 법률홈닥터, 전문자원봉사단을 관리하는 지역사회봉사단, 자원봉사인증관리센터, 강원복지네트워크, 도민의 사회복지역량을 집결할 수 있는 강원도사회복지회관 등을 내실 있게 다져 나가는 등 명실상부한 민간사회복지의 중추적인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고 있습니다.

강원도에서도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를 실현하기 위해 인간의 존엄성을 강조하고, 지역자원을 신 성장 동력으로 육성하는 지역의 가치를 높이고, 강원도의 역사적인 소명인 평화와 번영을 이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사회복지 분야에서도 나눔과 배려를 통하여 저출산, 고령화, 양극화에 대해 최선의 노력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민관이 함께 ‘행복2배 강원’을 만들기 위해 최일선에서 수행하는 분들이 바로 사회복지인과 자원봉사자 여러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모쪼록, 여러분께서는 그런 자긍심으로 강원도 구석구석을 사랑의 손길로 보살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사회복지인, 자원봉사자 여러분 모두 더욱 건승하시고,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2019년 12월 20일
강원특별자치도사회복지협의회
회장 홍기종